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키 프라이데이(2003): 몸이 뒤바뀐 엄마와 딸

by 새콤달콤맛 2021. 8. 8.

프리키 프라이데이 포스터

ㅣ 하이틴 스타 린제이 로한의 작품

- 린제이 로한: 엄마랑 항상 티격태격하는 철 없는 십대 청소년 '

1986년생인 린제이 로한은 3살 때부터 광고 모델로 경력을 쌓다가 1998년 영화 '페어런트 트랩'이 엄청난 흥행을 이루면서 어린 나이에 단숨에 할리우드 스타가 됩니다. 그 후 2003년 '프리키 프라이데이'를 통해 다시한번 큰 성공을 거두며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으로 다시한번 대박 흥행을 이룬 린제이 로한은 최고의 하이틴 스타로써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됩니다.

 

 

ㅣ 서로를 이해 못하는 엄마와 딸, 몸이 뒤바뀌다.

딸 애나와 엄마 테스는 서로의 사고방식에 대해 도무지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애나에게 학교생활은 쉽지 않습니다. 어떤 아이가 고의로 애나에게 공을 던져 다치게 하는 바람에 거기에 대응하다 지도실에 불려가기도 하고, 일부러 그녀에게 F를 주는 선생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를 설레게 하는 남학생 제이크를 바라보며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친구들과 밴드 연주를 하는 애나는 조만간 있을 공연을 위해 열심히 연습하지만 엄마 테스는 6시만 되면 연습을 못하게 불을 꺼버리고, 애나가 지도실에 가고 F를 맞은 것에 대해 도저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한편 엄마 테스는 라이언과 재혼을 준비하고 있는데, 그는 애나와 친해져보려고 노력하지만 애나는 가볍게 무시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다 같이 저녁식사를 하던 도중 테스는 애나가 그녀의 결혼식 리허설 날 오디션을 보러가려 한다는 것을 알고 화가납니다. 물론 애나도 그 오디션이 자신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 못하는 엄마에게 화가 났고, 그들은 식당 구석에서 서로 싸우게 되었습니다. 그런 그들에게 갑자기 식당 사장이 나타나 포춘쿠키를 줍니다. 사장의 강한 권유에 그들은 할 수 없이 싸움을 멈추고 포춘쿠키를 열어 점괘를 읽게 되는데, 순간 그들에게 레스토랑 전체가 흔들릴 정도의 지진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아무것도 못 느꼈다는 사실을 알고 이상하게 생각하는데 그날 밤 12시가 되자 애나와 테스의 몸이 바뀌게 됩니다. 다음날 아침 그들은 서로의 몸이 바뀐 것을 알게 되고 기겁합니다. 하지만 일단은 방법이 없기에 주위 사람들에겐 밝히지 않고 서로의 삶을 살기로 합니다. 엄마의 몸 속에 있는 애나와 딸의 몸 속에 있는 테드는 함께 애나의 학교에 옵니다. 그리고 건물 앞에서 제이크를 만나게 되는데, 테드는 제이크의 단정하지 않아보이는 모습을 좋지 않게 봅니다. 테드는 애나 대신 수업을 들으며, 그녀에게 F를 준 선생님이 사실 자신에게 데이트 신청했다가 거절당하고 애나에게 복수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친구들을 통해 애나가 자신이 라이언과 만나기 시작한 뒤 그녀를 찬밥취급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한편 애나는 엄마 대신 정신 상담가로써 일을 하는데, 학생인 딸에 대해 상담하는 엄마에게 실제 학생인 자신의 경험을 담아 의외로 좋은 상담을 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엄마 대신 남동생 일로 학교에 방문하게 된 그녀는, 맨날 싸우고 자신의 앙숙이던 동생이 사실 자신을 매우 좋아한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엄마 테스는 애나를 괴롭히던 친구에게 좋게 말로 풀어보려하지만 그녀가 말이 통하지 않는 애라는 것을 알게 되고, 곤란한 상황이 된 그녀를 도와주는 제이크를 보며 그가 좋은 애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반면 애나는 라이언의 도움으로 평생 엄마의 소원이었던 토크쇼 출연을 하게 됩니다. 당황한 애나는 사회자의 질문에 눈치껏 적당히 대답하다 나중엔 정말 하고싶은 말을 해버리는데, 의외로 청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게 됩니다. 이후 애나는 커피를 사러 왔다가 가게에서 일하던 제이크를 만나게 됩니다. 둘은 테이블에 앉아 함께 즐거운 대화 시간을 갖게 되고, 제이크는 일어나려는 애나를 붙잡아 그의 오토바이로 데려다 줍니다. 그리고 테스는 제이크가 자신의 몸에 든 애나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당황합니다. 테스와 라이언의 결혼식 리허설 날, 애나의 친구들은 애나와 오디션에 가기 위해 엄마 몸에 든 애나와 라이언에게 부탁하고, 라이언은 의외로 흔쾌히 애나를 보내줍니다. 애나는 라이언이 딸인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었다는 그의 진심을 알고 감동받습니다. 오디션장에 간 테스는 연주법을 전혀 몰라 패닉이 되는데, 거기에 나타난 애니가 무대 뒤에서 그녀대신 연주하며 위기를 모면합니다. 그들은 큰 환호를 받고 테스도 애나의 악기 연주를 마침내 인정해 줍니다. 그리고 애나 또한 라이언을 가족으로 인정해 주며 둘은 다시 원래의 몸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ㅣ 나와 다른 사람의 몸이 바뀐다면?

실제로 있을 법할 일은 아니지만, 영화를 보면서 나도 누군가와 몸이 바뀌면 어떤 느낌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스와 애나처럼 좋게 마무리 될 수 있을지 반대가 될지는 모르지만 확실히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데는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엄마연기를 자연스럽게 하는 린제이 로한의 훌륭한 연기력에 다시한번 감탄했습니다. 현재는 안 좋은 사건들로 뉴스에 더 많이 나오는 것 같지만, 다시 예전처럼 아름답고 멋진 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래봅니다. 

댓글